국립항공박물관

가장 높은 꿈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곳 국립항공박물관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대한민국 항공의 역사와 산업위상,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생활의 변화 소개

국립항공박물관 옥상 전망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활주로를 한 눈에, 생생한 항공교육의 장으로 활용”
  • 작성일2020.12.01
  • 조회1,786
 
국립항공박물관 옥상 전망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활주로를 한 눈에, 생생한 항공교육의 장으로 활용
 


202075일 개관한 국립항공박물관(관장 최정호)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립항공박물관 옥상 전망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항공박물관의 첫 대국민 공모전이며 옥상 전망대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개최하는 것이다.
 
옥상 전망대김포공항 활주로에서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모습을 조망하기 위해 국립항공박물관 4층 옥상에 만들어질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박물관 내부에서 항공산업 전시를 보고 전망대로 나가 항공산업 현장을 생생히 관람함으로써 가장 높은 꿈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곳이라는 의미를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망대는 단순히 활주로 조망만이 아닌 전시, 체험, 교육, 카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복합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모기간2020122일부터 2021115일까지이며, 개인 또는 단체로 누구든지 참가가 가능하다.
 
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https://ko.gl/C2o)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고, 작품과 함께 이메일(namokcontest@gmail.com) 제출하여 접수할 수 있다.
 
작품은 옥상 전망대의 컨셉이나 디자인을 랜더링 이미지, 평면도, 일러스트, 스케치업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구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 응모작에 대한 심사결과는 202121일 박물관 홈페이지(www.aviation.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20212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정평구상(최우수상, 150만원, 1), 안창남·권기옥상(우수상, 100만원, 1), 나래상(장려상, 50만원, 3)5점의 작품을 선정해 400만원의 상금국립항공박물관장상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hjc6332@aviation.or.kr)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받은 다양한 아이디어는 2021년 옥상 전망대 설계 시 참고할 예정이다.